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미네르바 사건

잡동사니 2009. 1. 9. 21:40
처음 의도와는 다르게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는거 같다.
처음에는 내가 하는 것을 천천히 정리하려고 했는데
처음 마음먹은 것들을 하는 속도가 늦어지고 있다. ㅋㅋㅋ
그래서 신변잡기 식으로 이슈가 되는 것을 내 기준에 의해 작성하는 것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에도 그렇다

몇일전인가쯤에 미네르바가 잡혔다는 공중파 뉴스에 보도되었다.
미네르바?? 생전 처음듣는 말이다.

인터넷을 열라 뒤졌다.
나오는 것은  다음 아고라의 경제 대통령이란다.

앞에 경제는 버리고 뒤에 대통령이라고 불릴 정도면 어느정도 인지도 인지 대충 짐작은 간다.
미네르바는 세계의 몇가지 경제 현상을 예측하고 지금 우리나라의 경제도 어느정도 예측했다고 한다.

리만 브라더스(국제 금융 회사)의 파산을 예측했다고 한다.
실제 리만 브라더스는 2008년 9월 16일에 파산 신청을 했다.(다음 백과사전 인용)
1200원 하던 환율이 1400원까지 치솟을거라는 예측을 해서 다음날 바로 올랐다라고도 한다.

다음에서만 검색해봐도 무지하게 많이 나온다.
일반적인 한편의 글이 아니라 거의 책 수준이다.
읽어보고 싶다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을 마약전담수사반(?)이 잡았다고 한다.
죄명은 "허위사실유포죄"
인터넷 검색해보니 (정확한거는 아님) 허위사실유포죄라는 죄명은 있지도 않다 한다;;;;
국민들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그것을 믿게 만들었다라는 것이다.....
하지만 미네르바가 예측한 것들은 됐다던데;;; 그럼 허위가 아닌데 왜 잡아간거지...??

허위사실 유포죄;;;;;; 말은 좋다.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 그것을 믿게 만들어서 죄가 된다라면;;;;
도대체 몇명이나 잡혀야 하는 것인가;;;;

그럼 정치인들이 말하는 허위는 방송타고 그랬으니 이미 유포되었다고 봐도 되고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잡아가도 된다는 말씀???

어이쿠나...정치인 아저씨들이여!!
허위정보를 유포하지 마세요
그러다가 혹해서 잡혀가요...ㅎㅎㅎ
특히 야당아저씨들...미운털 박혀서 잡혀가면 안되니 조심하세요.ㅎㅎ

대통령 아저씨~~~
올해안에 3000P까지 올라간다고 했다고 하던데;;;
그거 안되면 어쩌나;;;;
대통령 임기중에는 형사처벌(맞나??) 안되는 걸로 아는데
임기 끝나고는 되겠지않나 싶어요;;;;

저는 미네르바와 친분이 있지도 않으며 미네르바를 안지는 이제 이틀되었지만
허위사실유포죄로 잡아가는 건 좀 아니라고봐요;;;

그럼 인터넷이 그럴 듯한 거짓말한거는 다 잡혀가야 하고
역사왜곡을 그럴듯 하게 하면 그것도 잡혀가야 겠네요??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척하고 했으니...??안그래요??

덧붙임 : 다음에는 사이버 모욕죄에 대해서 한번 써보려고요;;;
이게 그닥 좋은거 같지는 않은데;;;아직 정리가 안되네요;;;;
참고로 저는 인터넷에서 악플을 달아본적이 없으며 악플은 고사하고 리플자체를 별로 하지 않는 사람임을 미리 밝힙니다.ㅎ

덧붙임2 : 검찰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3000P 달성은 예측이라고 했다네요
그리고 미네르바 죄명 허위사실 유포죄는 무슨 공문서라고 하네요;;;
그래도 아무리봐도 이거는 보복성이잖아!!!!
Posted by 닉네임영역
,


사랑합니다. 편안히 잠드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