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일부분의 클래스들이라는 뜻입니다.
각각 다른 파일에 클래스의 일부분들을 나누어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VS1.0에서는 하나의 파일에는 하나 혹은 둘 이상의 클래스를 구현할 수는 있었으나 두개의 파일에서 하나의 클래스를 구현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2.0에서는 이렇게 두개 이상의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를 구현할 수 있는데 그 기능이 partial classes기능입니다.
다음은 간단한 예제입니다.
Class1.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Partial_claaes
{
public partial class Partial_test
{
public string Class1()
{
return "ClassA";
}
}
} |
Class2.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Partial_claaes
{
public partial class Partial_test
{
public string Class2()
{
return "ClassB";
}
}
} |
Class3.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Partial_claaes
{
public partial class Partial_test
{
public string Class3()
{
return "ClassC";
}
}
} |
Program.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Partial_claaes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artial_test pt = new Partial_test();
Console.WriteLine(pt.Class1());
Console.WriteLine(pt.Class2());
Console.WriteLine(pt.Class3());
}
}
} |
Program.cs는 기본 생성 파일이며 Class1, Class2, Class3은 직접 만든 파일입니다.
키워드 Partial을 넣어서 클래스를 선언하고 구현을 하게 되면 하나의 클래스로 인식되어 어디에 있던지 컴파일시 하나의 클래스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